查看原文
其他

소세지+요구르트=발암물질? 10월달 朋友圈에서 돌던 몇가지 요언

2016-11-03 朝闻今日


지난 9월달에 이어 10월달 위챗 모멘트에서 돌던 요언 몇가지를 뽑아보았습니다. 


당신이  진실로 믿고 있었던것들이 혹시 요언이 아니였을가요? 

요언 TOP 1:년봉 12만원이면 고소득자 … 소득세 늘인다

요언류형:허위보도

기만지수:★★★★★ 


위해지수:★★★★           

요언내용:


년수입 12만원이상의 소위 “고소득자”들은 다음번 세무개혁에서 중점 조절하는 대상으로 된다. 쉽게 말하면 개인소득세를 증가시키는것이다. 이 소식은 한때 인터넷과 모멘트를 휩쓸고 다녔다. 




진상:


재정 세무 전문가들에 따르면 년소득 12만원이란 말은 2006년부터 실시한 개인소득세 자아 신고의 소득 한계선으로 당시에도 고, 저 소득을 구분하는 표준이 아니였고 금후에도 소득의 고저를 획분하는 표준으로 될수 없다. 


또한 저소득, 고소득의 획분에서 국제상이나 중국이나 모두 명확한 법률적 확정 표준이 없으며 세법에서도 종래로 표준을 정해놓은적이 없다. 


요언 TOP 2:심수의 한 마을, 철거보상금 집집마다 2억원 

요언류형:허위보도      

기만지수:★★★★★   


위해지수:★★★★★

요언내용:


심수의 수패촌이 철거되면서 온 마을 사람들은 공사현장에 연회를 차리고 경축했다. 철거된뒤 이 마을 원주민들은 집집마다 적어도 근 2억원에 달하는 현금을 보상받게 된다. 



진상:


공사 프로젝트를 맡은 회사가 증실한데 따르면 2억 보상금은 요언이고 배상비례는 1대 1로 정했지만 아직 상세한 방안은 발표하지 않은 상태다. 


연회는 알고보면 이 마을의 전통적인 행사인데 해마다 중양절 이후의 두 번째 주말에 진행, 올해는 향항, 오문 동포들이 참석하게 되어 규모가 다른 때보다 커졌다. 


그 외 이 요언을 살포한 3명의 피의자들은 이미 행정구류에 처해졌다.  


요언 TOP3:신용조회 새로운 정책 출범

요언류형:허위보도       

기만지수:★★★★   


위해지수:★★★★

요언내용:


기록 주기를 5년에서 7년으로 늘이고 하루를 초과해도 기한을 어긴 것으로 되며 련속 3차례 기한을 넘기면 블랙리스트에 넣는다. 블랙리스트에 들어가면 비행기, 고속철, 빈관, 휴대폰 등을 리용할수 없으며 자식들도 중점학교에 들어갈수 없다. 


진상:


기자가 알아본데 따르면 은행들은 이러한 "신용조회신정책"이라는 문건서류를 받아본적이 없었다. 


1, 개인신용기록은 여전히 5년간 보류한다. 


2, 개인신용조회데이터 “T+1”은 개인신용조회시스템의 신용대부정보 수집방식으로 2011년부터 실시됐다. 


3, 블랙리스트에 들어가는 경우는 악의적인 초과인출과 기한이 지나 독촉해도 효과 없을때와 장기적으로 빚을 물지 않는 등 정황에 해당된다. 


요언 TOP4:여섯 살  남자아이 국경절에 실종

요언류형:허위보도     

기만지수:★★★★   


위해지수:★★★

요언내용:


사례금 30만원을 걸고 급히 찾습니다. 많이 도와주십시오. 리동동 , 남, 6세 , 신장 115센치메터. 국경절 기간 부모와 함께 놀러나갔다가 실종되였습니다. 아이의 행적을 아시거나 아이를 본 사람들은 속히 전화 18875054322、15023382536、13452490625로 연락주세요. 모멘트에 많이 돌려주세요 


진상:


비슷한 버전의 요언들이 이전에 많이 돌았다. 2013년부터 돌던 요언은 지금은 업그레이드 되어 별의별 버전으로 다 나온다. 


이런 실종 소식의 진위를 감별하는 팁 한가지! 실종소식에 전화번호가 있다면 먼저 전화번호가 사건 발생 해당 지역의 전화번호인것만 체크해보면 바로 알수있다. 


요언 TOP5:신호위반 단속 촬영 피하는 법

요언류형:허위보도       

기만지수:★★★   


위해지수:★★


요언내용:

요즘 "베테랑 운전기사가 말하는 단속촬영 피하는 법"이  모멘트에 류행이다. 


방법1, 빨간불이 켜진뒤 3초후에야 카메라가 작동한다. 하여 빨간등으로 바뀌었을때 선을 넘었다면 그냥 가도 찍히지 않는다. 


방법2, 차량번호판 첫 자모 뒤의 작은 원점을 뜯어내면 카메라가 초점을 못 맞춘다. 


방법3: 시속이 5킬로보다 낮거나 180킬로보다 높으면 카메라는 제대로 작동하지 못한다. 



진상:


단속카메라는 빨간불이 켜진 즉시 작동되며 3초라는 지연시간이 존재하지 않는다. 


그리고 단속카메라는 신호등 정차선 일정한 구역에 초점을 정해놓고 촬영하기 때문에 번호판의 작은 원점과는 어떠한 관계가 없다. 단속카메라는 신호등과 동시에 작동하기에 차량속도와는 관계없이 전반 과정을 기록한다. 

요언 TOP6: 11월 1일부터 새로운 교통법규 실행한다

요언류형:허위보도     

기만지수:★★   


위해지수:★★

요언내용:


11월 1일부터 새로운 교통법이 실시된다는 소식이 모멘트에 나돌았다. 그내용은 신호위반이면 6점 깍고 200원 벌금, 음주운전하면 12점 깍고 5년내 면허를 못 따며 안전벨트를 띠지 않으면 3점깍고 200원 벌금한다는 등등이였다. 


진상:


진상: 현행 교통법은 그전에 발표한 《자동차운전면허 신청과 사용규정》공안부령 제 139호이며 11월 1일부터 실시한다는것은 사실무근이다. 


요언 TOP7:소세지+요구르트=발암물질

요언류형:허위보도       

기만지수:★★   


위해지수:★

요언내용:


샌드위치에 들어있는 소세지나 베이컨을 요구르트와 함께 먹으면 암에 걸린다. 가공육류에 함유되여있는 질산염이나 아질산염은 요구르트를 만나면 발암물질인 니트로소아민으로 변한다.  



진상:


니트로소아민(亚硝胺)은 다 알고있는 발암물질이다. 그러나 소세지와 요구르트를 함께 먹으면 암에 걸린다는 말은 영양학 각도로 보면 성립되지 않는다. 


요구르트속에 단백질 함량은 3%에도 미치지 못한다. 훈제육류에는 합성 발암물질의 2가지 원료가 있는것은 확실하고 훈제와 저장과정에 발암물질인 미량의 니트로소아민이 생길수 있다. 하기에 요구르트의 "방조"를 받을 필요가 없다. 


류행병학 연구가 증실하다싶이 훈제육류제품을 많이 섭취할수록 발암 위험이 높지만 이는 요구르트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출처: CCTV뉴스

추천열독

您可能也对以下帖子感兴趣

文章有问题?点此查看未经处理的缓存